테슬라 FSD '한국판 자율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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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3일 수요일의 증시에서

'자율주행' 섹터를 뜨겁게 달궜던 뉴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한국판 테슬라 FSD에 대한 출시 기대감을

강하게 나타내는 뉴스가 그 포인트였는데요

내년(2025년)에는 레벨4 전국도로망

자율주행 지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은 특히나 자율주행에 있어서 복잡하고,

휜 도로가 많고, 좁은 도로도 많고, 운전을 개떡같이

하기 때문에 자율주행에 있어서 굉장히 높은

난이도가 요구되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지도'에 의한 자율주행이

이뤄져야하는 지역이라고 시장에서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주행 데이터를 통한 '데이터 마이닝' 그리고

'인공지능'을 통한 '딥러닝'으로도 해결되기 힘든

지역이 바로 한국입니다.

제 생각은 한국에서 자율주행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면 다른 지역은 '하이패스'라는 부분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아직까지는 자율주행 관련 정책 수립에

'자율주행 지도'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시장에서 이렇게 반응한 이유를 고민해보면

내년이라고 한 2025년이 5개월 정도 밖에 남지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질

가능성이 있고 '선반영의 주식시장'인 상황에서

충분히 그 부분을 반영해주었지 않을까요?

실제로 한국에는 자율주행 기술 테스트를 통해

임시운행 허가를 취득한 차량이 6월 기준 440대를

넘어섰고, 내년 3월부터는 성능인증제를 통한

레벨4 자율차의 기업 간 거래가 가능해지는 등의

자율자동차 보급 확대를 우리는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히 이런 부분을 위해서는

'최악의 조건' 야간, 안개, 젖은 노면, 사고 발생과

같은 상황에서의 대처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또한

중요한데 이 부분은 인공지능이 충분히

해결해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러면, 자율주행 관련 기업 중

가장 강했던 기업은 누굴까요?

'모트렉스'

-> 응 탈락

'라이콤'

-> 윗꼬리 박살나네.. 세모!

'스마트레이더시스템'

-> 아.. 괜찮은데 거래대금도 그렇고

역배열이라서 굳이?

'현대오토에버'

-> 시총도 높고, 일봉상 골든크로스에

거래대금도 이쁘게 터졌고? 오? 너냐 대장?

이런 부분들을 보면서 이번 자율주행 관련

소식과 관련 기업들을 보시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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